초기 PSP 홈 브류중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것이 바로 텍스트뷰어다. 참 유용한 놈인데.. 이놈을 만드려면 우선 file을 읽어와서 화면에 적당히 뿌려줘야한다. 커펌이나 머 기타등등 모두 파일에 경로같은 것을 지정해서 쓰고 있는것 처럼 많은 활용도가 있는 놈이다. 그럼 간단한 입출력을 해보자!
/* * PSP Software Development Kit - http://www.pspdev.org *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* Licensed under the BSD license, see LICENSE in PSPSDK root for details. * * main.c - Basic PSPSDK sample. * * Copyright (c) 2005 Marcus R. Brown <mrbrown@ocgnet.org> * Copyright (c) 2005 James Forshaw <tyranid@gmail.com> * Copyright (c) 2005 John Kelley <ps2dev@kelley.ca> * * $Id: main.c 363 2005-06-27 20:35:14Z tyranid $ * * modified by CK_ONE http://story.tistory.com (2007.01.09) */ #include <pspkernel.h> #include <pspdebug.h> #include <stdlib.h> #include <string.h>
/* 파일의 문자열을 읽어와서 화면에 프린트 해줍니다. */ printFileContent();
SetupCallbacks(); sceKernelSleepThread();
return 0; }
PSP/GAME150/test 아래에 read.ini를 하나 만드시고 아무 문자열이나 입력하신 후 실행하세요.. 실행이 끝난 후 메모리스틱의 같은 폴더에 write.ini가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. 내용을 확인해 보면 read.ini와 같은 내용이 있겠쬬~ ^^
사실 이 코드는 문제가 있습니다. 무어냐믄 read할 때 character가 1024가 넘는다면 루프를 두번 이상 돌게 되는데, 그때 항상 같은 좌표에 문자열을 뿌린다는 거죠.. 간단하게 y좌표만 +=20 해주면 됩니다만.. 귀찮아서 pass ^^;; 또 하나 더! read.ini에 여러라인의 문자열이 있는 경우 첫 번째 줄만 찍힐 겁니다. drawString이 carrage return을 처리하지 못하걸랑요.. ^^ 전체가 보고 싶으신 분은 printf("%s", buf); 로 바꾸어서 해보시면 다 보일겁니다. 혹시나 코드를 세심히 보시는 분이 계시면.... 죄송하네요 ^^;;